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라질 중앙은행, 경기부양 위해 금리 인하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라질 중앙은행이 경기부양을 위해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브라질 현지 일간 폴랴데상파울루는 브라질 중앙은행이 오는 28~29일 통화정책위원회 정례회의에서 현재 연 8.0%인 기준금리를 7.5%로 0.5%포인트 내릴 가능성이 크다고 26일 보도했다.

    브라질 기준금리는 작년 8월 12.5%까지 올랐다가 이후 8차례 연속 낮아졌다. 현재 기준금리는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주된 통화정책 수단으로 삼기 시작한 1986년 7월 이후 최저치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물가상승률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기준금리가 연말에는 7.0%까지 더 내려갈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브라질 국립통계원(IBGE)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월 0.56%를 기록한 이후 7월 0.43%를 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안정세다. 1~7월 소비자물가 평균 상승률은 5.2%로 브라질 중앙은행의 연간 목표치(4.5%±2%포인트) 범위 안에 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끝없이 '쇼츠' 넘기는 자녀에 속 타던 부모들, 살 길 열렸다

      유튜브가 부모가 자녀의 쇼츠 피드를 '비활성화'하는 보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유튜브는 15일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보호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가장 강력한 제한은 부모가 자녀의 쇼츠 피드 타이머를...

    2. 2

      하나은행, 연금 생활비 대출 출시…금리 연 1.0%

      하나은행은 공적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의 일시적인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연 1.0%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소액 신용대출 상품인 '연금 생활비 대출'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

    3. 3

      '정호영 vs 중식마녀' 승자는?…흑백요리사 '리매치' 성사됐다

      '중식마녀 vs. 정호영 셰프, 승자는?'넷플릭스 글로벌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2’에 출연했던 인기 셰프 두 명의 리매치가 벌어졌다. 흑백요리사2의 공식 스페셜 파트너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