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사흘 만에 상승…개인 '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사흘 만에 상승세로 장을 출발했다.

    28일 오전 9시3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5포인트(0.42%) 오른 495.88을 기록 중이다. 거래일 기준 사흘 만에 상승세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는 주 후반 주요 통화정책 발표를 앞두고 관망 분위기가 짙어지며 혼조세로 마감했다. 이런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로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닥시장에서 개인은 6억원어치 주식을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억원, 4억원가량의 주식을 순매도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운송, 건설, 금융, 출판·매체복제, 기타 제조를 제외하고 대부분 상승세다. 금속 1.02%, 반도체 0.86%, 컴퓨터서비스 0.99% 오르고 있다. IT 부품, IT 하드웨어(H/W), 기계·장비 등도 상승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다. 셀트리온, 다음, 안랩, 에스엠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파라다이스, 서울반도체, CJ E&M, 인터플렉스는 오름세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선 상한가 7개 등 555개 종목이 오르고 있다. 276개 종목이 빠지고 있으며 125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난리 난 엔씨종토방…"서버 터졌다" 린저씨까지 총출동 [종목+]

      복각판 신작 게임 '리니지 클래식' 등장과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원작을 그리워한 게이머가 몰리며 흥행 기대감이 커지면서다.14일 엔씨소프트는 전일 대비 0.41% 오른 24만7500원...

    2. 2

      거래소, 24시간 거래 추진 위해 'AI 스타트업' 인수 검토

      한국거래소는 24시간 거래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수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거래소는 14일 "AI 기술이 한국 자본시장 전반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

    3. 3

      '삼성전자 주식 잘샀네'…100조 잭팟 예고에 개미들 '환호'

      올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이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10개국 가운데 압도적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에 힘입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