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 햄버거부터 자동차까지…"경제적으로 큰 도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 햄버거부터 자동차까지…"경제적으로 큰 도움"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을 정리한 사진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금연한 후 절약한 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의 목록을 금연기간에 따라 정리한 사진이다.

    금연 첫날에는 햄버거를 살 수 있고, 2일째에는 식당에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6일째에는 치킨을, 8일째에는 좋아하는 DVD를 구매할 수 있다.

    기간이 길어지면 다양한 제품을 살 수 있게 된다. 21일간 금연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고, 40일간 담뱃값으로는 최신 MP3 플레이어를 살 수 있다. 이 외에도, 4년 동안 모인 담뱃값은 초대형 TV를, 10년 동안 모인 금액은 승용차 한 대를 살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건강의 이유만을 강조하는 것과 달리, 경제적인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리고 있는 것.

    '금연하면 살 수 있는 것'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정말 저런 것들 살 수 있는 건가?", "정말 금연해야지", "모두 금연 성공하세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오지 탄광서 살아왔다…벼랑 끝 내몰렸던 'HBM 왕'의 귀환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벼랑 끝이었다. 모든 것을 해봐야 했다."(HBM2 TF를 이끈 심대용 전 SK하이닉스 부사장, 책 슈퍼 모멘텀)2016년 엔비디아 본사에 갔던 박성욱 당시 SK하이닉스 사장(CEO, 현재 경영자문위원)은 "HBM...

    2. 2

      주식 고액자산가, 올해 어떤 종목 샀나 봤더니

      올해 들어 고액 자산가들은 국내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16일 KB증권이 새해 들어 지난 9일까지 고액 자산가(증권사 계좌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들이 많이 순매수한 국내 종목을...

    3. 3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