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쇼이블레 독일 재무장관, "ECB, 유럽 은행 감독권한 시간 걸릴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볼프강 쇼이블레 독일 재무장관은 유럽중앙은행(ECB)이 유럽 은행들에 대한 감독 권한을 갖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쇼이블레 장관은 3일 독일 한 라디오방송에서 내년부터 ECB의 은행 감독이 시행될 것이라는 기대에 대해 “매우 비현실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충족될 수 없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는데 그것이 금융시장에 어려움을 주고 불안을 가중하는 원인”이라고 덧붙였다.

    ECB 중심의 은행 감독은 올 6월 말 유럽연합(EU) 정상회담에서 유럽재정안정기금(EFSF)이나 유로안정화기구(ESM) 등 구제금융의 은행 직접 지원을 허용하는 전제 조건으로 합의된 것이다.

    이 같은 쇼이블레의 발언은 ECB의 은행감독 시스템이 내년 1월부터 도입돼 2014년 초 유로존내 모든 은행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힌 미셸 바르니에 EU 집행위원의 견해를 반박한 것이다.

    독일은 유럽 금융 안정에 사활적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은행으로 ECB의 은행감독을 한정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억1000만원어치 쌀 기부한 안성호 에이스경암 이사장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이 설을 맞아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성남시에 기탁했다.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에이스경암은 5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쌀 기탁식...

    2. 2

      파블로항공, 류영관 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 등 2명 연입

      군집AI 항공·방산 플랫폼 기업 파블로항공이 군 장성 출신 인사를 영입해 방위산업 주력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동력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파블로항공은 올해 2월부터 공군 소장 출신 류영관 대외...

    3. 3

      쿠팡만 하던 '새벽배송', 대형마트에도 풀릴까…당정청, 논의 착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 이후 쿠팡의 새벽 배송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당정청이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을 허용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5일 민주당 등에 따르면 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