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회장 조동길)이 2013년도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10월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채용 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한 150여명으로, 한솔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hansol.co.kr)를 통해 계열사별로 접수한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전체 성적 평균평점 B학점 이상인 자다. 공인영어성적 기준 점수는 없다.

채용은 서류전형→1·2차 면접→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1차 면접은 역량면접(창의력, 순발력, 세계화 감각 등)과 그룹 토의로 진행된다.

2차 면접은 실무면접과 계열사별 경영진이 참여하는 인성면접으로 이뤄진다. 실무면접은 프레젠테이션(PT)을 통해 발표력과 문서 작성능력 등을 평가하며, 인성면접은 책임감, 대인관계, 의사소통 능력, 성실성 등을 평가한다.

해외영업 및 구매 등 일부 직무는 특정 주제에 대한 내용을 읽은 후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질의·응답하는 영어면접을 별도로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12월 중순 입사와 동시에 그룹 입문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한솔그룹 인사 담당자는 “일부 계열사는 사업장이 지방에 위치한 관계로 근무 지역을 미리 선택해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사업장이 위치한 해당 지역 연고자에 대해서는 서류전형에서 우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