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본엔젤스, 모바일 광고업체 모코플렉스에 3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기기업 전문 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가 모바일 플랫폼 광고업체 모코플렉스에 3억원의 투자를 했다고 발표했다.

    모코플렉스는 인터넷 서비스 10년 이상 경력의 개발자들이 만든 모바일 플랫폼 전문 회사다. 2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채팅앱 ‘뻐꾸기데이팅’과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애드립(adlibr)’을 서비스하고 있다. 애드립은 ‘애드몹’, ‘아담’, ‘카울리’ 등 기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해 앱 개발 및 운영의 편의를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중계 서비스다. 500여개 업체들과 제휴해 1000여개 앱에서 이용하고 있다.

    강석흔 본엔젤스 이사는 “모바일 앱 시장 생태계가 양적으로 평창할수록 업계 전체의 수익성 제고에 대한 문제점들이 발생했고 이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모바일 광고 중계 서비스를 주목하게 됐다”며 “애드립이 이 분야의 선두주자라는 점과 창업팀의 실행력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나라 모코플렉스 박나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애드립이 좀 더 규모 있는 모바일 광고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국내 중소 모바일 개발사들의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선보이도록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 반도체 추격 따돌릴 '해법' 찾았다…강유전체 표준 선점해야"

      D램의 속도와 낸드플래시의 비휘발성을 동시에 갖춘 ‘꿈의 소자’ 강유전체가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의 승부처로 부상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특허 출원량과 기술 고도화에서 압도적 1위...

    2. 2

      月 4만원 넘어도 한국서 대박…"곧 쿠팡 제친다" 파격 전망

      챗GPT를 비롯한 주요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국내 이용금액이 월 800억원을 돌파했다.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생성형 A...

    3. 3

      CDO사업도 '초격차'…삼성바이오로직스 "'기술중심 성장' 통해 글로벌 리더십 확보"

      "아이디어 수준이거나, 난도가 높은 신약 후보물질도 개발해낼 수 있는 기술적 역량을 갖추겠습니다."이상명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무는 지난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