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백화점, 주력점포 확장 가시화-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1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이익 모멘텀(상승 동력)을 담보한 주력 점포의 매장 확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진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의 주가는 하반기 중 코스피를 약 4%포인트 하회했다"며 "8월 중 유통주 전반적인 반등이 있었으나 하반기 중 주가 하락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수준에 불과했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내수 소비경기의 회복을 예상하기는 아직 이른 시점"이라면서도 "빅3 중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이익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매장 확장 이벤트와 김포아울렛 등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보강될 것이란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박 연구원은 "4분기부터 주력점 중 하나인 코엑스점의 리뉴얼 효과가 점진적으로 가시화될 것"이라며 "2013년 영업이익(OP) 증가율은 12.8%로 코엑스 증축 효과, 청주점 개점 효과 등이 긍정적"이라고 했다.

    그는 "2014년 김포아울렛 개점이 확정된 가운데 하반기에 아울렛 추가 개점 계획이 확정될 것"이라며 "중기적으로 4~5개점까지 출점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갤럭시아머니트리 "선불카드 사업 확장"

      “머니트리카드(선불카드) ‘월 사용액 300억원’을 연내 달성할 겁니다.”코스닥시장 상장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신동훈 대표(사진)는 지난 6일 “체크카드처럼 쓸 ...

    2. 2

      삼성전자도 뛰어넘었다…고액 자산가들 코스닥에 뭉칫돈

      대형 증권사를 이용하는 자산가들이 코스닥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집중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주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8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 계...

    3. 3

      국민연금, 달러 비쌀 때 해외주식 더 샀다…외환당국과 엇박?

      국민연금이 지난 연말 이례적인 고환율 국면에서 평소보다 더 공격적으로 해외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외환당국이 국민연금 해외투자 시 거시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문하는 가운데 되레 달러 수급 불균형을 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