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보건대 소방공무원 최다 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보건대학교(이하 대구보건대학)가 소방공무원 특채시험에서 전국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 대학 소방안전관리과는 2012년 소방공무원 특채시험에서 6명이 최종합격, 지역 대학 중에서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소방안전관리과는 소방전공 대학 특채시험이 시행 된 1995년부터 올해까지 18년 연속 1위라는 진기록도 함께 세웠다.

    전국에서 94명을 선발하는 이번 시험에는 4년제 대학 졸업자를 포함해 모두 1270명의 소방전공자들이 응시, 평균 14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33개교 대학이 합격자를 배출한 가운데 우송대 6명, 계명문화대 3명 등 13개 대학이 2명 이상 배출했고 경일대 등 나머지 19개 대학이 각 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 가운데 김태우씨, 이하나씨 등 2명은 대구소방안전본부로, 김시관씨, 이준학씨, 차승학, 박종훈씨 등 4명은 경북소방안전본부에서 근무하게 된다.

    대구소방본부에 유일한 여성합격자인 이하나씨(27)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험 준비를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며 “어떤 현장에서든지 국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소방안전관리과 최영상교수<사진 가운데>는 “학과 실습실과 교수진도 우수하지만 특히, 6년 전부터 선배 소방공무원이 동문 후배들의 멘토가 돼 수험정보를 제공하고 진로를 도와주는 119드림 프로젝트를 실시한 것이 결정적인 도움이 됐다”며 최다 합격의 배경을 설명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슈카월드, 李 대통령 '코스피 5000' 공약 조롱" 의혹에…"정치적 중립"

      구독자 365만명의 경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를 운영하는 유튜버 슈카가 코스피 5000선을 돌파하며 재조명된 과거 발언에 조롱성 반응이 나오는 것에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슈카는 30일 자신의 유튜...

    2. 2

      강남 지하철역 화장실에 버려진 뱀…알고 보니 멸종위기종이었다

      서울 강남구 관내 지하철역 화장실에서 구조된 유기 뱀 가운데 한 마리가 국제적 멸종위기종으로 확인돼 국립생태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일반 분양이 제한된 종으로 확인되면서 지자체 보호 체계에서 국가 전문기관 관리 체계로...

    3. 3

      지하철역 안에서 파크골프 친다…성북구, 자치구 첫 스크린골프장

      서울 성북구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지하철 역사 안에 스크린파크골프장을 열었다. 지하철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체육시설로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접근성이 뛰어나 중장년층과 어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