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요 대기업 공채 '저소득층 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LG·SK·롯데·한화·두산·포스코 등 7개 그룹이 올 하반기 공개채용부터 저소득층 우대 채용에 나선다.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은 13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저소득층 열린 채용 10대 그룹 간담회'를 갖고 이들 7개 그룹 계열사 임원들과 만난다. 각 기업의 저소득층 취업 지원 방향과 정부 지원책 등이 논의된다.

    삼성은 대졸 신입사원의 5%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서 선발키로 했다. LG와 SK도 하반기 공채시 전 계열사에서 저소득층에 가산점을 주거나 일정 비율을 저소득층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롯데는 롯데리아, 롯데제과 2개 계열사에 이를 적용한다.

    한화와 두산은 내년 상반기 공채부터 '저소득층 열린채용' 도입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간담회에는 임 장관을 비롯해 △신경섭 한화 사장 △김영기 LG 부사장 △최성우 두산 부사장 △조돈현 SK 전무 △윤종민 롯데 전무 △김관영 포스코 상무 △최우수 삼성 팀장 등이 참석한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2. 2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3. 3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