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안철수 달라졌다 … "대선 출마한다" 직설 화법으로 표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안철수 달라졌다 … "대선 출마한다" 직설 화법으로 표현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9일 "18대 대선에 출마하겠다" 고 확언했다.

    안 원장은 이날 서울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정치 참여와 대선 출마 등을 에둘러 표현한 그간의 화법과 달리 명확히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안 원장은 "그동안 국민들에게 답을 구하는 과정에서 저를 통해 '정치 쇄신' 열망을 표현했다" 며 "선거 과정부터 정치 쇄신의 길을 걷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심의 정치를 할 것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싸워야 한다면 정정당당히 싸울 것" 이라며 "사람의 선의가 가장 큰 무기란 사실을 고민하는 저에게 많은 분들이 일깨워줬다"고 설명했다.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와 함께 국민에게 '선의의 경쟁' 을 약속하는 자리를 만들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안 원장은 "모든 국민들에게 선의의 경쟁, 정책 경쟁을 약속하는 자리를 만들자" 며 "선거 후에도 승리한 사람은 다른 후보의 얘기에 귀 기울이고, 패배한 사람은 깨끗이 승복하고 협력하도록 약속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헌재 전 경제 부총리가 나타나 주목을 받았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