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치인 테마株, 줄줄이 '급락'…안랩 '하한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치인 테마 대표주인 안랩이 21일 가격제한폭까지 급락하면서 관련주들도 동반 추락하고 있다.

    이날 오후 1시 36분 현재 안랩은 전날보다 1만7500원(14.92%) 떨어진 9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흘 연속 급락세다.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는 지난 19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사회에 기부하기로 했던 안랩 지분 절반 외의 나머지 지분도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되는 써니전자, 우성사료, 미래산업, 케이씨피드, 링네트, 솔고바이오 등도 무더기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문재인 테마주와 박근혜 테마주들도 동반 급락하고 있다.

    문재인 테마주인 우리들제약도 가격제한폭까지 급락했으며 우리들생명과학, 바른손 등도 12~14%대 급락세다. 박근혜 테마주인 EG, 대유신소재, 아가방컴퍼니, 보령메디앙스 등도 6~12% 떨어지고 있다.

    반면 정책 테마주인 일자리 테마주들은 여전히 강세다. 사람인에이치알, 에스코넥, 윌비스 등은 6~11% 급등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2. 2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3. 3

      올 최다 선물 종목…삼성전자·테슬라

      올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물한 종목은 삼성전자와 테슬라로 나타났다. 25일 KB증권이 올해 들어 지난 22일까지 자사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많이 선물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