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2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빙그레·서울우유·대상 맛도 질도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스크림 산업은 질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제품들이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스크림 산업의 만족도는 작년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빙그레가 71.8점으로 6년 연속 1위(역대 7회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삼강(69.3점)이 2위, 해태제과와 롯데제과는 각각 67.9점, 67.5점으로 뒤를 이었다.

    빙그레의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소폭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특히 맛의 다양성, 뒷맛의 개운함, 구입의 용이성, 포장, 가격의 적절성, 회사 신뢰도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따라 소비량이 증가하며 다양한 맛의 가공우유가 출시되고 있는 가공우유 산업은 금년 KCSI 신규조사 대상으로 첫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빙그레가 79.5점으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위 서울우유는 77.9점을 기록했으며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이 각각 74.3점, 72.1점으로 집계됐다.

    빙그레는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맛과 향미, 구입 용이성, 가격 적절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유 산업은 웰빙 트렌드에 맞춰 맛과 영양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우유 산업의 만족도는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서울우유(82.6점)가 남양유업(79.8점), 매일유업(73.0점)을 제치고 5년 연속 고객만족 1위(역대 7회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울우유는 타사 대비 대부분의 요소항목에서 경쟁우위를 보였으며 냄새, 성분, 개봉 용이성, 유통기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산 원료와 전통 제조공정을 통해 깊은 장맛과 품질에 주력한 고추장 산업의 고객 만족도는 전년 대비 큰 폭 상승했다. 77.6점의 대상(청정원)이 올해로 10년 연속(역대 12회 1위) 고객만족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75.1점을 기록한 CJ제일제당이다.

    소비자는 대상(청정원) 고추장에 경쟁사 대비 높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을 보였으며, 특히 좋은 맛과 적당한 농도,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 것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ADVERTISEMENT

    1. 1

      아들 세뱃돈 그냥 묵히긴 아까운데…부모들 눈 돌린 곳이 [뜨는 금융상품]

      설 연휴를 앞두고 청소년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녀의 세뱃돈을 ‘종잣돈’으로 불려주려는 부모의 수요와 미래 고객인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rsquo...

    2. 2

      "2000원 대신 2000비트코인 쐈다"…빗썸 사고에 '긴급 점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고객 이벤트 보상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1인당 2000원이 아닌 2000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대형 전산 사고가 발생했다. 금융당국은 7일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전방위적인 실태 조사에 나...

    3. 3

      퇴근한 직장인 '필수 코스' 됐다…편의점 '핫템' 뭐길래 [트렌드노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자 막걸리부터 증류식 소주까지 다양한 상품이 노출됐다. 막걸리 두 병을 주문하니 40분 만에 냉장 포장된 술이 집 앞으로 도착했다. 편의점 앱에선 유명 막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