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싸이, 미니홈피에서 '빌보드차트 1위' 공약 내걸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남스타일' 신드롬을 세계적으로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가 '빌보드차트 1위' 공약을 내걸었다.

    싸이는 27일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커뮤이티서비스 싸이월드에서 자신의 미니홈피에 공약을 적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국제가수 싸이입니다'라고 말한 그는 ‘강남스타일’이 27일 빌보드차트 2위를 차지한 데 대한 감사 인사를 적었다.

    이어 “기대하지도 못했던 결과”라며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1위를 차지하는 날, 싸이월드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자신의 미니홈피를 흔들거나 방명록을 남긴 회원들에게 ‘빌보드차트 1위 기념’ 특별 스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싸이월드앱의 '흔들기' 기능을 통해 싸이의 미니홈피를 흔들고 간 회원은 2만2000명을 넘어섰다. 또 그의 미니홈피 누적 방문자수는 208만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가수 싸이는 싸이월드와 함께 오는 10월 2일 CY x PSY 콘서트 싸이랑 놀자’ 무료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시, 도시 인프라 정비로 관광객 맞이 나서

      뉴욕시가 관광 인프라를 혁신하며 관광객을 맞을 채비에 나서고 있다.뉴욕 관광청은 최근 교통 결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공항과 문화시설의 대규모 정비, 신규 호텔 개관과 국제 스포츠 이벤트 유치 등 구조적인 변화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교통 인프라 분야다. 뉴욕 지하철은 비접촉 결제 시스템 ‘옴니(OMNY)’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하철과 버스, 공항 철도, 트램 등 전 노선에서 신용카드, 스마트폰 기반의 전자 결제가 가능하다. 또, 주간 요금 상한제 도입으로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높였다.공항 시설도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은 신규 터미널 건설과 기존 터미널 리노베이션을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고, 뉴어크 리버티(EWR) 국제공항은 친환경 고가 철도 시스템 구축으로 공항 접근성을 개선하고 교통 혼잡을 완화할 예정이다.지난해부터 리노베이션을 진행해온 미술관과 문화시설도 속속 재개관을 앞두고 있다. 할렘의 스튜디오 뮤지엄, 프릭 컬렉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마이클 C. 록펠러 윙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각각 전시 공간과 공공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관람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2026년 예정된 대형 이벤트도 이목을 끈다. 2026 FIFA 월드컵 경기 중 일부가 뉴욕과 뉴저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뉴욕 시티 마라톤, 파이브 보로 바이크 투어 등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이벤트도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독립 25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해상 행사, 9·11 테러 25주년 추모 행사도 열린다.이 밖에도 전통 있는 레스토랑의 재개장, 다문화 배경을 반영한 신규 레스토랑과 바,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

    2. 2

      [1박2일 소풍] 고흥에서 우리는 행복해졌어

      첫째날우주로 가고 싶다면, 고흥을 경유하세요고흥의 바다와 우주를 잇는 여정은 늘 나로도에서 시작한다. 그 이름마저 나로호에서 가져온 상징적인 곳이다. 고흥반도 남쪽에 위치한 나로도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기지인 나로우주센터가 건립되었고, 지난 11월에는 나로호의 신화에 힘입어 순수 국내 기술의 누리호가 발사에 성공했다.나로도는 동일면에 속한 내나로도와 봉래면의 외나로도로 이뤄졌다. 나로대교가 놓이며 육지와 연결된 두 섬도 쉽게 오갈 수 있게 되었다. 외나로도에 자리한 나로우주센터는 야외전시장에서 나라호, 1.2단형 고체추진로켓. 액체추진로켓인 과학로켓 3호 등의 로켓 모형을 실물 크기로 전시해 우주 여정에 대한 감흥을 일으킨다. 실내 시설인 우주과학관에서는 로켓.인공위성·우주탐사·달 탐사 등의 테마로 우주과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지난 여름에는 해창만 오토캠핑장 일대에 ‘나라올라우주랜드’가 문을 열었다. 어린이 대상 실내외 복합 놀이공간으로 체험촌, 슈팅게임존, 휴게공간, 그물망 종합놀이대, 볼풀장, 트램펄린 등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야외에는 갈대가 그림처럼 우거진 해창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자리한다. 일대 캠핑장과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도 할 수 있어 나들이 겸 1박 여행지로도 그만이다.  고흥의 하루를 부탁해녹동항에서 소록대교를 지나 소록도에서 거금대교를 지나 거금도에 닿는다. 면적 63. 57kmi 해안선 길이 54km로 소록도보다 14배 가까이 큰 거금도는 고흥반도의 늠름한 기상과 고흥의 푸른 기운이 섬 곳곳을 에워싸는 매력적인 곳이다. 최근

    3. 3

      성수 찍고 글로벌로…무신사 뷰티, 오프라인·해외 확장 가속

      무신사가 전개하는 무신사 뷰티는 올 2분기 서울 성수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고 27일 밝혔다.해당 매장은 대형 편집숍인 '무신사 메가스토어 성수'에 마련되며 약 800개 뷰티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회사는 온라인에서 축적한 큐레이션 경험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해 고객 접점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파트너사에는 다채로운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매장 내부는 메이크업, 스킨케어, 프래그런스 등 카테고리별 특화 구역으로 조성된다. 이 외에도 예상 유명 지식재산권(IP)은 물론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범위를 넓혀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강화할 방침이다.무신사 뷰티는 국내 오프라인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도 보폭을 넓힌다. 국내에서 쌓아온 인지도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판로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올해 오드타입, 위찌 등 자체 브랜드의 앰배서더를 기용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은 북미, 남미는 물론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는 중동 지역까지 진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2026년에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투자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를 통해 무신사가 정의하는 ‘넥스트 뷰티’가 무엇인지 시장에 명확히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