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빌, 글로벌 플랫폼 진출 주목"-신영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11일 게임빌에 대해 "올해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본격 진출한데 이어 4분기부터 NHN ‘라인’을 통해 3개 이상의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돼 해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6만원으로 제시됐다.

    이 증권사 최윤미 연구원은 "게임빌이 4분기 일본 '라인'뿐 아니라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텐센트를 통해서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중국 유저의 기반도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4분기에는 게임빌의 전략 게임이 집중 출시될 것으로 보여 향후 견조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분석됐다.

    게임빌의 경우 지난 상반기 신규 출시된 ‘피싱마스터’, ‘몬스터워로드’ 등이 구글 플레이 랭킹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주력 타이틀 기반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빌은 4분기 중 ‘프로야구’, ‘제노니아’ 등 잇단 전략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최 연구원은 이에 따라 2012년 게임빌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63.2%와 51.5% 증가한 698억원과 26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자체 개발 역량 강화와 퍼블리싱 게임 확대로 게임빌의 매출은 2014년까지 연평균 43.4% 이상 고(高)성장할 것"이라며 "해외 시장 진출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 여력도 높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청소년 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한국거래소는 정은보 이사장이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챌린지는 청소년 대상 불법 사이버도박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서울경찰청이 2...

    2. 2

      [속보] '지붕킥' 코스피, 또 사상 최고치 마감…4800선 고지 눈앞

      코스피지수가 이란 정국 등 중동발(發) 지정학적 불안감에도 거침 없는 상승세를 펼치면서 사상 최고가 랠리를 이어갔다.15일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74.45포인트(1.58%) 오른 4797.55에 거래를 마감했다. ...

    3. 3

      "떨어질 줄 몰랐어요"…네이버 'AI 국대' 탈락에 개미들 '눈물'

      국가대표 인공지능(AI) 개발 사업 탈락 여파로 네이버와 엔씨소프트 주가가 급락했다.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사업의 1차 평가에서는 업스테이지, SK텔레콤, LG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