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디스플레이, 중기적 접근 긍정적"-교보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증권은 15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013년 LCD 공급 능력 축소에 따른 판가 안정 등 긍정적인 사안 등을 감안할 경우 중기적인 관점의 접근은 유효하다"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는 3만원에서 3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됐으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됐다.

    이 증권사 최지수 연구원 "3분기 실적은 8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을 달성할 것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이러한 실적 추세는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성장하고 흑자로 전환해 7조2000억원과 271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애플의 신제품 대응에 따른 수익 감소와 미국 과징금 충당에도 불구하고 고부가제품와 TV용 패널 판매 확대로 외형이 커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매매 시 중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게 최 연구원의 시각이다. 그는 "주요 경쟁사들이 고해상도 제품과 옥사이드 TFT를 준비하기 위해 공정 전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며 "따라서 내년부터 LCD 수요 회복이 더디게 진행되더라도 공급 축소에 따른 판가 안정화로 인해 패널업체들의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려도 너무 내렸다" 개미들 비명 쏟아지더니…기묘한 반등 [종목+]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작년 4분기에 증권가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에도 주가는 반등했다.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의 잇따른 취소로 최근 두 달 반 동안 주가가 30%가량 급락한 데 따른 저가...

    2. 2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3. 3

      'IPO 3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확정했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11월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이후 약 2개월 만이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