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렌, 관계사 지분 매각…매각차익 6억 확보(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렌(대표 이종진)은 관계회사인 엔투에이(대표 김풍전)의 지분 2만주를 엔투에이에 매각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코렌의 엔투에이 지분율은 기존 34.15%(2만8000주)에서 9.76%(8000주)로 축소됐다.

    코렌은 지분 매각을 통해 11억원의 현금자산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2007년 초기 투자금액 대비 6억원의 매각차익이 발생하게 된다.

    엔투에이는 모바일용 카메라렌즈 금형 및 조명계(LED)렌즈 금형을 생산하는 초정밀렌즈 금형 전문업체로 2007년 설립됐으며, 총 발행주식수는 8만2000주다.

    이종진 코렌 대표는 “이번 엔투에이 지분 매각은 코렌 자체적으로 초정밀렌즈 금형을 생산 및 조달할 수 있는 기반이 확보된 상황에서 재무구조 개선 및 현금자산 확보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고화소 중심의 휴대폰용 렌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이에 따른 흑자 전환 및 사상 최대매출(815억원) 달성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현금 확보로 급변하는 시장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기반으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