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제9회 씨윗 국제 컨퍼런스 & 엑스포 개최

[라이프팀] 제9회 씨윗 국제 컨퍼런스 & 엑스포가 열린다. 기간은 11월5일부터 6일까지(2일간)이며 장소는 인천 경제자유구역 내송도에 소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씨윗(CEWIT)은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부룩 산하 연구소로 무선, 정보통신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곳으로 2010년 3월 씨윗코리아(CEWIT Korea)를 설립하였다.

씨윗코리아는 전자, 정보, 통신, 에너지 관련 씨윗 본원의 원천기술과 한국의 우수한 IT인프라 및 응용 기술을 접목하여 전자, 전기, 에너지, 교통, 의료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여러 연구기관들과 활발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IT융합 연구소다.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뉴욕 과학아카데미(NYAS)는 1817년 설립되어 총 27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글로벌 학술 조직이며, 세계 140국에 25,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역대 주요 회원으로는 알버트 아인슈타인, 토마스 제퍼슨(미국 제3대 대통령), 제임스 먼로(미국 5대 대통령), 토마스 에디슨, 루이 파스퇴르, 찰스 다윈 등 세계 유수한 과학자들이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과학단체 중의 하나이다.

이번 컨퍼런스&엑스포는 첨단 기술과 비즈니스 잠재력을 바탕으로 여러 학술기관과 기업들이 공동으로 최고의 연구 성과를 이끌어 낼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신기술(Emerging Technologies for a Smarter World)”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1일차에는 뉴욕 과학아카데미(NYAS) 엘리스 루빈슈타인 대표의 “Partnering to Transform Cities”와 신동식 전 청와대 경제수석,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조영빈 대표의 기조 연설이 계속된다. 2일차에는 ‘하이브리드 E-health 시스템’에 대해 아이작 피터버그 교수 이스라엘 TEVA 제약 이사,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의 새로운 지평’에 대해 보다메디그룹 이행우 회장, ‘에너지효율 및 스마트 시티 조성’에 대해 안남성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등이 기조 연설을 한다.

이어 시스템, 스마트 인프라, 빅데이터/시각화, 원격의료/제약, 네트워크의, 다섯 개 분야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IBM(India), Microsoft Research Asia(China), Infosys(India) 등의 연구소, 미국의 스토니브룩 대학교와 미시건대학교, 워싱턴대학교, 영국의 노팅엄대학교 및 중국의 총킹대학교 등 저명 교수들과 국제전문가들이 참여 학술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또한, 유망 신기술 홍보 및 국제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엑스포, 비즈니스 상담회가 함께 열리며, 국내외 혁신적인 IT 및 IT 융합제품 관련 산.학.연 들이 참여한다.

국제적인 신기술과 새로운 성장 동력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1월 4일까지 씨윗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현장등록으로도 참여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컨퍼런스진행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현대차, SM 가수들과 ‘PYL 유니크’ 앨범 발표
▶ BMW, MINI 클럽맨 '그린 파크 & 하이드 파크' 출시
▶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실시… 터치감, 속도 UP!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 국내 출시, 차별화된 기능 어때?
▶ 북한산 15일 첫 단풍, 다음주 절정 예상 "다른 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