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수급 따라 '출렁'…500선도 '아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주요 수급주체들의 변심에 크게 출렁이며 500선마저 위협받고 있다.

    19일 오전 10시4분 현재 코스닥은 전날보다 6.08포인트(1.18%) 빠진 508.08을 기록 중이다.

    이날 소폭 약세로 출발한 코스닥은 이후 주요 수급 주체인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에 따라 장중 급등락을 연출하고 있다.

    코스닥은 개장 초 외국인이 '사자'로 돌아선 덕에 이내 상승 반전에 성공, 516선까지 고점을 높였다가 외국인이 다시 '팔자'로 돌아서자 하락 반전해 장중 504선까지 미끄러졌다. 지수가 장중 이 수준까지 내려온 것은 지난달 5일 이후 한 달 보름여 만이다.

    외국인은 오락가락한 모습을 보이다가 81억원 매도 우위로 돌아섰다. 기관 역시 91억원어치의 주식을 순매도하고 있다.
    반면 개인은 148억원 매수 우위를 나타내며 지수 하락을 막고 있다.

    업종별로는 비금속(0.25%), 종이목재(0.05%)를 제외하고 모두 빠지고 있다. 디지털컨텐츠(-4.03%), 기타 제조(-3.69%), 오락문화(-3.39%) 등의 하락세가 두드러진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 전환했다. 시총 40위 내에 서울반도체, CJ E&M, 동서, 성광벤드, 네오위즈게임즈를 제외하고는 모두 약세다.

    급등세를 보이던 로봇 관련주들은 차익실현 매물에 된서리를 맞고 있다. 동부로봇에이디칩스가 각각 11.01%, 12.50% 급락세다. 유진로봇로보스타도 4~8%대 하락 중이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 1개를 포함한 171개 종목이 상승 중이며, 하한가 4개 등 747개 종목은 하락하고 있다. 보합은 63개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전력망 부족에…서학개미, ‘목표가 줄상향’ GE베르노바 샀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2. 2

      농민신문 회장 사임, 숙박비도 반환…고개 숙인 농협 강호동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겸직 중인 농민신문사 회장과 농협재단 이사장직에서 사임하고 상한액을 넘어선 해외숙박비 사용금액을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농협의 전무이사, 상호금융대표이사, 농민신문사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사임을...

    3. 3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출시

      현대차증권은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