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눔테크(대표 최무진ㆍ사진)는 2005년 설립 이후 우수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주)나눔테크가 제조하는 자동제세동기는 급심정지로 인해 쓰러진 응급환자를 위한 의료장비다. 환자의 가슴에 전극 패드를 부착하고 장비를 작동시키면 심장 리듬을 자동으로 분석, 전기 충격을 가해 심장을 정상 리듬으로 되돌려주는 의료 장비다.

2009년 광주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자동제세동기를 개발,제품화한 이래 한국전기전자시험원의 안정성 유효성 및 전자파 시험을 통과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의료기기 품목허가(GMP)를 획득한 (주)나눔테크의 HeartPlus는 타사 제품과 달리 배터리와 전극패드를 일체형으로 연결한 카트리지를 사용해 응급상황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성인과 영유아에 따라 전극 패드를 교체해야 하는 타사 제품과 달리 (주)나눔테크의 HeartPlus는 공용패드를 사용해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지난 8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공공보건의료기관 구급차 여객 항공기 공항 철도차량 20 이상 선박 다중이용시설 등 공공장소를 비롯해 공동주택에도 자동제세동기 설치가 법제화됨에 따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