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원공제회, 양평동 이레빌딩에 500억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랜드마크 프라임급 빌딩인 이레빌딩에 500억원을 투자한다.

    이번 투자는 도이치자산운용이 운용중인 'OPUS ONE 사모신탁'이 소유하고 있는 이레빌딩을 매입․운용 후 매각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교직원공제회는 KB스타오피스사모부동산투자신탁1호를 통해 신협중앙회, KB와이즈스타투자신탁 등과 함께 공동출자하고 자본금 950억원 중 500억원을 투자하는 최대 출자자로 참여한다.

    또 총 매입비용 2150억원 중 자기자본을 제외한 1110억원은 금융권 담보대출로 조달된다. 펀드 투자기간은 10년이며 운용기간 연평균 배당 수익률은 8%이상(매각 차익 제외)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이번에 투자하는 이레빌딩은 안정적인 수익성, 탁월한 부동산 입지, 향후 입지개선으로 인한 부동산의 가치 예상 등을 감안할 때 펀드 만기 시 자산 매각을 통해 투자금을 안정적으로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에스티이, SK하이닉스와 43억 규모 장비 공급 계약 체결

      아이에스티이는 SK하이닉스와 43억원 규모의 반도체 자동화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10.68% 규모다.계약기간은 2026년 1월 21일부터 2...

    2. 2

      유디엠텍, 도요타 본사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

      유디엠텍은 일본 도요타 본사의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22일 유디엠텍은 일본 나고야 도요타 본사에서 개최된 비공개 기술 전시회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 전시회는 도요타가 탄소...

    3. 3

      케이지에이, 27억 규모 2차전지 장비 공급계약 체결

      케이지에이는 탑머티리얼과 2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조립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5.16% 규모다.이번에 공급하는 장비는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