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온라인 투자정보서비스인 'S-Catch(S캐치)'에 웹툰 '혈액형에 관한 고찰-주식편'을 게시하고 오는 28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웹툰은 네이버 인기 웹툰 '혈액형에 관한 고찰' 박동성 작가가 그린 것으로 소심한 A형, 내 맘대로 한방투자 B형, 뭐든지 좋은 O형, 예측불가 AB형이라는 혈액형별 투자스타일을 설정, 투자전문가 S형이 S캐치의 캐릭터로 등장해 주식 투자에 관한 에피소드를 풀어간다.

S캐치는 신한(Shinhan)의 S와 주식 투자의 감(感)을 잡다, 성공을 잡다라는 의미의 캐치를 합친 것으로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면 간단한 서비스 가입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자정보 서비스이다.

S캐치는 신한금융투자 영업사원들이 펼치는 실전투자대회를 통해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투자의 달인', 차트로 푸는 유망종목, 주가예측(전망)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종목 발굴',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해 전문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투자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혈액형에 관한 고찰-주식편' 웹툰과 S캐치 서비스 가입 및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