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2.11.09 16:51
수정2012.11.09 16:51
◈ 유학닷컴에서 제시하는 일본 워킹홀리데이비자, 이것만 알고 신청하자
- 본인의 목적에 맞는 비자 선택이 우선시 되어야…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보다 긴밀한 한일 우호관계를 촉진한다는 취지 하에 1999년 처음 실시된 이후, 현재 연 4회 총 10,000명에게 워킹홀리데이비자를 발급하고 있다. 워킹홀리데이는 해외여행 등 견문을 쌓으면서 일을 할 수 있어, 부족한 경비를 충당할 수도 있고 어학연수 등 학업까지 병행할 수 있는 제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 외에 유일하게 워킹홀리데이비자가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일본 체류 목적이 어떠하냐에 따라서 비자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 위킹홀리데이 비자는 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학업을 소홀히 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 학업을 우선시 해야 한다면 학생비자도 아르바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하여, 본인의 목적에 맞는 비자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 일본 담당자는 “일본어 실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단순 노동밖에 할 수 없어 시간을 허비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의 생활방식, 매너, 이력서 작성법, 아르바이트 찾는 법 등을 막연히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어 적어도 초기 3개월은 일본어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2012년 마지막 신청이었던 4분기 워킹홀리데이비자는 9일 오전 비자심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워킹홀리데이비자는 취득 후 1년 이내 출국해야만 비자가 유효하므로 이번 4분기 비자 합격자는 물론 기 취득자도 단기학업과정의 학교 추천 등 전반적인 출국 준비를 유학전문회사와 상담 할 것을 추천한다.
유학닷컴은 31년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높은 비자 발급율과 일본 현지 유학 경험자들로 숙련된 전문 컨설 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주요도시에 10개 직영센터를 운영하여 어디서든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학닷컴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유학닷컴 상담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엄마들 혹하는 애기옷` 걸레 달린 옷
ㆍ호주 사상 최다 당첨금 `1200억 로또` 행운의 주인공은?
ㆍ`두번이나 유산됐다더니…` 멀쩡하게 출산
ㆍ브아걸 스틸컷, 19금 콘서트답게 멤버들 농염+섹시 `男心후끈!`
ㆍ손담비,윤세아 속에 입은거야 안입은거야? “착시 블라우스 화들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