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뉴타운 랜드마크 총 863세대…양도세 걱정없고 전세금이면 ok!
통큰 할인에 세제혜택까지 '흑석 한강 푸르지오' 선착순 특별분양 실시


정부에서 올해 연말까지 주택을 사는 경우 취득세를 50% 더 줄여주고, 미분양 주택을 살 경우 5년간 오른 차익의 양도소득세를 면제해 주겠다는 파격적인 세금 감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렇게 되면 현행 9억원 이하 1주택의 경우 취득세가 2%에서 1%로 낮아지고, 9억원 초과 주택은 4%에서 2%로 줄어든다.

지난해 2월 내놓은 취득세 50% 감면 혜택 이후 주택 거래량이 증가한 사례를 보면 주택구입을 미뤄왔던 실수요자를 움직이게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흑석동 흑석한강푸르지오 같은 분양가 할인을 시행하며 서울에서 취득세, 양도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미분양 아파트를 노려보라고 조언한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24일 이후 취득한 미분양 주택에 대해 양도세 100% 감면제도가 시행된 이후 미분양아파트 거래가 증가하면서 일부 건설사는 양도세 감면 시행이전보다 10배가량 판매가 늘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작구 흑석동 ‘흑석한강푸르지오’가 취득세 양도세 감면을 받는 아파트로 알려지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흑석뉴타운 4구역에 자리잡은 ‘흑석 한강 푸르지오’는 59.84㎡~127.52㎡ 총 863세대의 대단지이며 대규모 커뮤니티센타까지 갖추고 있다.

계약과 동시에 전매가 가능한 흑석 한강 푸르지오는 9호선 흑석역에 가깝고 현충로, 올림픽대로, 동작대고, 한강대교 등으로 접근이 편리한데다 여의도~강남~용산을 잇는 흑석뉴타운에 위치해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변에 중앙대학교병원, 신세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현충원, 서달산 등 자연의 숲을 거느린 친환경 단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각 단지마다 지구온난화를 생각하는 초절수 3리터 양변기,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 태양광 LED 보안등, 건물통합형 태양광 발전,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등 그린프리미엄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눈길을 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양도세 100% 감면제도가 시행되면서 부동산 경기가 향후 호전될 것이라고 판단하는 투자자들이 미분양아파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향후 수도권 아파트 분양의 중심은 각종 세제혜택에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시스템 도입 여부가 입주민들의 선택기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흑석 한강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단지내 샘플하우스로 방문하시면 볼 수있다.

분양문의 02-565-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