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계, 美 재정절벽 우려 해소 시 적극 비중확대"-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6일 기계업종에 대해 현재는 중장기 관점에서 저가 매수 시점이고, 미국 재정절벽 불확실성이 해소될 경우 적극적인 비중확대 전략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염동은 연구원은 "유럽 재정위기 지속과 미국 재정절벽 불확실성 증대, 중국의 본격적인 경기부양책 지연 여파 한국의 기계수출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월 대비 10%이상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세계 경기 불확실성으로 수출 감소와 함께 기계업체 주가가 크게 하락했는데, 향후 6개월~1년 전망을 고려하면 현재는 저가매수 시점"이라고 밝혔다.

    특히 미 재정절벽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시점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비중확대 전략이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미 재정절벽 해결 불확실성으로 인해 최근 기계 수요 증가세가 둔화, 지난 10월 미국향 기계 수출 증가율이 1.5%(전년 동월 대비)까지 하락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또한 향후 미국 민간투자 증가 시점에서 다시 미국향 수출이 오름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염 원구원은 전망했다.

    그는 "중국향 기계 수출이 작년 12월부터 감소세로 전환된 후 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점진적인 경기부양 가능성에 비춰 내년부터 중국 수출이 증가할 가능성을 열어놓을 수 있다"며 "두산인프라코어, 성광벤드, 태광, 비에이치아이에 대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 부양책으로 화학시황 반등" 분석에…대한유화·금호석유 강세

      대한유화와 금호석유화학이 강세다. 올해 1분기 중국의 정책 효과로 화학 시황이 개선될 가능성이 제기된 영향이다. 20일 오전 10시41분 현재 대한유화는 전일 대비 6600원(4.34%) 오른 15만8700...

    2. 2

      DB증권 잠실금융센터, 투자 세미나 개최

      DB증권 잠실금융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3시30분 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트로이투자일임의 오기종 대표를 초청해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2026 증시 전망·...

    3. 3

      [마켓칼럼] 일본 시장에서 보는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영기 한국투자증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