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나진, PNA클램프 돌연변이 검출 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나진은 11일 'PNA클램프 돌연변이 검출 키트'가 지식경제부의 올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나진의 'PNA클램프 돌연변이 검출 키트'는 암세포의 돌연변이를 검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맞춤형 암 치료를 위한 환자의 조기진단 및 선별 검사에 사용된다. 현재 EGFR (폐암), KRAS (폐암, 대장암) 및 BRAF (대장암, 갑상선암, 피부암), PIK3CA (유방암) 등의 주요 암 관련 유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들이 출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파나진의 PNA클램프 제품은 지식경제부로부터 해외 마케팅 지원과 기술개발 지원, 금융 및 자금조달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회사 측은 "'PNA클램프 돌연변이 검출 키트'는 우수한 제품성과 수출 확대를 통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을 인정받아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PNA클램프 돌연변이 검출 키트'는 해외규격인증인 ISO 13485 및 CE IVD마크를 획득했으며 유럽과 중동, 아시아 지역 15개국 27개 기관에 판매되고 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5000' 돌파에 소외된 코인 투자자…"부러움에 한숨만"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5000선을 돌파하여, '꿈의 지수'를 현실로 만들었다. 반면 같은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은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가상자산 투심은 더욱 위축되는 모양새다.22일 코스피 지수...

    2. 2

      반도체 밀릴 땐 '차·방·원'이 끌어…쉴 틈 없는 코스피

      ‘코스피지수 5000’이라는 성과는 반도체를 넘어 국내 주요 산업 전반으로 성장동력이 확산한 결과다. 반도체주가 주춤할 때도 자동차, 방위산업, 원전 등 다른 대형 주도주가 순환매 장세를 이끌어...

    3. 3

      '세계 1위' 코스피 폭주에도 "아직 싸다"…파격 전망의 이유

      코스피지수가 ‘꿈의 지수’ 5000을 돌파하자 언제까지 강세장이 이어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수 전문가는 시장 영향력이 큰 반도체를 비롯해 자동차, 방산 업종의 이익 전망치가 높아지는 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