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맞아 일본 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보통 일본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은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일본 전통 숙소인 '료칸'과 같은 일본의 전통을 느끼고 싶다면 단순히 숙소를 알아보는 것 보다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편리하다.

료칸 뿐 아니라 일본 전통 음식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 유카타, 온천 등 일본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세세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일본 내에서의 독특한 문화 체험을 위해 일본 전문 숙박 및 투어 예약 사이트인 '재패니칸'에서는 일본 전 지역의 전통 료칸과 고급 료칸을 비롯해 총 6,000곳 이상의 료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료칸뿐 아니라 호텔을 포함한 각종 숙박 시설을 현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모든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100%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예약과 동시에 예약 확정, 요금 확인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하루 전날 예약은 물론 당일 예약도 오후 9시까지 가능하다. 숙박 예약을 비롯해 신칸센・크루즈 투어 및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혼자서 찾아가기 힘든 관광지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일본 현지 투어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무료 숙박권 이벤트'는 일본 여행 중 숙박했던 시설에서의 추억담이나 숙박하고 싶은 시설을 골라 그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추억이 담긴 시설에서 숙박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단돈 100엔으로 일본 내 유명 인기 호텔에서 숙박과 조식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한 '100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일본 전통 숙소인 '료칸'은 우리말로 '여관'을 뜻한다. 다다미 방과 일본식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