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 한화건설이 분양한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지난 5일 계약을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계약률 90%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동탄2신도시에서 입지가 가장 좋은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자리잡고 있는 데다 한화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수요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동탄2신도시 A2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KTX동탄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리베라CC 골프장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중심상업시설과 가까워 생활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신완철 한화건설 상무는 “높은 청약 경쟁률에 이어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동탄신도시에서 커뮤니티 시범단지는 최고의 주거단지로 꼽힌다. 단지중앙에 20만8000㎡ 규모의 중앙근린공원과 여름철 집중호우에도 잠기지 않는 1800㎡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복합환승센터에선 KTX와 직행간선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공항버스, 간선버스, 지선버스, 전용자전거 도로 등과의 복합환승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수서와 평택을 연결하는 KTX가 2014년 완공되면 KTX 동탄역을 통해 전국 어디든 2시간대에 접근 가능하다. 상업·업무편의시설이 들어서는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초등학교 3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1개, 공립유치원 1개 등 총 7개의 교육시설이 들어선다. 모두 걸어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단지에서 중앙근린공원과 초·중학교 등으로 바로 연결돼 있다.

단지 중앙로 주변 동의 1층은 기둥으로만 구성된 필로티로 설계됐다. 개방감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차공간은 100% 지하에 배치하고 7층에서 최고 36층으로 이어지는 세련된 스카이라인을 구성한다. 전용 84㎡C 타입 28가구는 약 30㎡ 규모의 테라스가 제공되며 전용 128㎡의 경우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짓는다. 또 일부 동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한다.

한화건설은 개별가구의 평면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자녀방과 안방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주방을 설계했다. 1817가구의 대단지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들인다. 소나무와 정자, 연못이 있는 송월정원(중앙광장)과 함께 실개천, 가족운동마당 등의 주민 휴식공간을 단지 곳곳에 배치한다.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는 스포츠센터를 비롯해 파티&키즈룸, 클럽하우스, 주니어스포츠센터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을 안길을 따라 입체적으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222 합동전시관 부지에 있다. (02)1544-4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