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입자 추세 보니…내년 실적 알만하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카이라이프, 올 54만명 늘어
    LG유플러스, LTE 406만 가입

    기업의 장래 실적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제조업체의 경우 새 산업 진출이나 시설 투자를 통해 예상되는 생산량 증대를 살펴보는 게 주요 방법이다.

    서비스 기업은 가입자가 얼마나 늘었는지를 살펴보는 게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 가입자를 늘리는 과정에서는 마케팅 비용 증가로 실적이 일시적으로 부진하지만 그 다음해부터는 큰 폭의 이익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순증 가입자 6만2000명을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54만명이 순증해 누적 가입자 수가 380만명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스카이라이프의 내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6457억원과 1255억원으로 올해보다 각각 19.2%와 79.6%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도 내년에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매출은 11조5788억원으로 올해보다 5.2% 늘어나는 데 그치겠지만 영업이익은 5950억원으로 398.2%, 순이익은 3446억원으로 흑자 전환할 전망이다. 최윤미 신영증권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LTE 가입자는 11월 말 406만명으로 연말까지 전체 가입자 중 LTE 가입자 비중이 43%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토르스텐 슬뢰크 "美 경제 탄탄해 인플레이션 잡기 어려워…원화는 당분간 약세"

      미국 자산운용사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토르스텐 슬뢰크 수석이코노미스트(사진)가 달러 대비 원화 약세(원·달러 환율 상승)가 당분간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슬뢰크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

    2. 2

      코스피 4600 '사상 최고'에도…시장 불안속 금값 2% 상승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의 수사 소식과 달러당 1470원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오른 원·달러 환율에도 불구하고 12일 코스피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

    3. 3

      "中 MZ는 랄프로렌 입는다"…패션 침체 속 나홀로 상승

      글로벌 패션업계 불황 속에서도 미국 랄프로렌 주가는 상승세를 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제품군을 늘리는 등 고급화 전략을 쓰며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12일 뉴욕증권거래소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