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OCI, 대규모 공급계약 해지에도 소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OCI가 대규모 공급계약 해지 사실을 밝혔지만 주가는 소폭 하락에 그치고 있다.

    20일 오전 9시 8분 현재 OCI는 전 거래일 대비 500원(0.30%) 내린 16만5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1% 이상 하락하다 낙폭을 줄인 모습이다.

    OCI는 세미머티리얼즈와 체결했던 2417억8700만원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급계약을 해지한다고 18일 공시했다. OCI 측은 "계약 상대방의 회생절차개시로 인해 계약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박기용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공급계약 해지 규모가 상당히 크게 보일 수 있으나 실질적으로 향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다"면서 "매출 기여도가 1%도 되지 않던 수요처의 계약해지보다는 한계기업들의 퇴출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해지된 장기 공급계약은 총 2억5349만달러 규모였으나 2009년 이후 3년간 실제 매출은 계약 물량의 8.8%(2219만달러)에 불과했고, 이는 연평균 80억원 수준의 매출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

    박 연구원은 또 "해당 계약과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 수령이나 선수금의 이익환입 등 손익상 플러스 요인이 있지만 그 금액 역시 미미하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꿈의 군대' 구상에...한달새 주가 60% 폭등한 '이 회사'[핫픽!해외주식]

      나스닥 상장 중견 드론 제조사인 크라토스디펜스가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핵심 수혜주로 부상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하고 있는 자국 드론 산업 육성과 국방비 대규모 증액이라는 두 가지 정책을 통해 군사용 ...

    2. 2

      "오픈AI와 협력"…LG CNS, 6%대 강세

      LG씨엔에스(LG CNS)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오픈AI와 기업용 서비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또 LG AI연구원이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독...

    3. 3

      대한항공, 올해 실적 개선 기대감에 장중 8%대 급등

      대한항공 주가가 증권가 호평에 16일 장 초반 8%대 뛰고 있다.이날 오전 9시23분 현재 대한항공은 전일 대비 8.04% 오른 2만4850원을 기록 중이다.이날 주가 상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적 개선세가 이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