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그맨 남희석 이럴수가…투표율 예측 '화들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그맨 남희석이 제 18대 대통령 선거의 투표율을 소수점 자리까지 맞춰 눈길을 끌었다.

    전날 저녁 SBS 개표방송 '2012 국민의 선택'에 영상 출연한 남희석은 '투표율 60%가 넘으면 무엇을 하겠느냐'는 배성재 아나운서의 질문에 "집에 들어가지 않겠다"며 "투표율이 75.8%를 넘기면 SBS 8시 뉴스를 5년 동안 출연료 없이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밝힌 이번 대선의 투표율은 그의 예측대로 정확히 75.8%를 기록했다. 그러자 남희석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BS 생방에서 내가 75.8% 투표율을 예상했었는데, 소수점까지 맞췄다"며 "작두 누가 갈아 놓은 거냐, 날이 도루코"라고 말했다.

    이번 선거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대통령 당선인으로 확정되자 일부 연예인들은 트위터를 통해 축하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가수 박기영은 "결국 대한민국은 박근혜 후보를 선택했다"며 "박근혜 후보님, 어머니 같은 마음으로 이 나라와 국민을 아껴주시길 기대해 봅니다"고 당부했다.

    배우 신현준은 "공약을 실천하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 공정하고 공평한 정의로운 나라, 행복이 가득한 살기 좋은 나라, 국민과 늘 소통하는 다가가기 편한 온유하고 따뜻한 책임감 있는 대통령이 돼 달라"며 "새 대통령과 우리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충남대전'·'전남광주' 통합 특별법 발의…"설 전까지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충청남도와 대전광역시,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를 각각 통합하는 내용의 특별법안을 당론으로 확정하고 국회에 제출했다.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의안과에 '충남대전통합특별시...

    2. 2

      與 "국힘, 부동산 대책에 소모적 비난 멈추고 협력해야"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의 1·29 부동산 공급 대책과 관련해 "국민의힘과 서울시는 소모적인 비난을 멈추고 양질의 주택이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전향적 자세로 협력하시라"고 30일 촉구했다.이날...

    3. 3

      김민수 "한동훈 제명, 국민의힘 단단해지는 과정"

      김민수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당 제명 조치에 대해 "국민의힘이 분열하는 과정이 아니라, 단단해지는 과정"이라고 30일 밝혔다.김 최고위원은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뉴스캐비닛...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