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 이러닝 노하우 세계 전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일(화)~15일(토) 카자흐스탄 공화국 국립역량강화센터 이러닝 시스템 연수 프로그램 진행, 이러닝 교육 수출에 앞장서
ICT 국제 심포지움 참가자 견학 등 세계 각국 인사 방문
한국의 이러닝 기술과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면서 국내 이러닝 시스템의 수출이 활성화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는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한 이러닝 콘텐츠를 세계 각국에 전수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12월 11일(화)부터 15일(토)까지 카자흐스탄 공화국의 국립역량강화센터 및 교육부 관계자 32명이 한국의 우수한 사이버대학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서울사이버대를 방문하여 교육을 받는다. 이번 연수는 일방향적인 아날로그 교육체제를 쌍방향 교육매체 및 디지털 이러닝 교육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5일 동안 서울사이버대학의 선진화된 이러닝 시스템에 대해 교육받고 서울사이버대학의 최첨단 스튜디오, 국제회의실, 화상 강의실 등 캠퍼스 및 언제 어디서나 학사활동이 가능한 U캠퍼스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3일(목)에는 한-국제기구 공동 ICT(Information&Communications Technology) 국제 심포지움 참가자들이 한국의 교육정보화 현장 체험을 위해 서울사이버대학을 방문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1년 12월, 교과부 선정 한-아세안 사이버대학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한-아세안 사이버대 설립 프로젝트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에서 인정받은 이러닝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아세안 사이버대학의 운영을 뒷받침할 수 있는 서울사이버대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후 캄보디아, 베트남 등 각국의 관계자들이 수 차례 서울사이버대학을 방문, 이러닝 시스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교육과학기술부 사이버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이러닝 콘텐츠와 인프라에서 국내 최고의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대학 최초로 IMS(Instructional Management System) Global Learning Consortium에 정식회원으로 가입해 활동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한국형 교육 콘텐츠 모듈화 개발에 힘써왔다. 그 결과 국내 대학 최초로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인 ‘SCU Learning WAVE(이하WAVE)’를 개발하였다.
WAVE 시스템은 이러닝 콘텐츠와 학습 도구간의 자유로운 결합과 해체가 가능하고, 외부 웹 어플리케이션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서비스까지 학습도구로 끌어와 수업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등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WAVE 시스템은 교수-학생, 학생-학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참여와 토론위주의 능동적 수업이 가능하며 콘텐츠를 구성하는 각종 자원의 효율적인 재생산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미래지향적인 교육방식으로 꼽힌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이러닝 국제대회 ‘IMS Learning Impact Award 2011’에서 은상을 수상하고 국내 특허를 취득하는 등 국내외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 이러닝의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다.
서울사이버대 윤경목 산학협력단장(컴퓨터 정보통신학과 교수)은 “국내 이러닝 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우수한 시스템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 정부와 대학의 요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콘텐츠 수준과 인프라 부문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토)부터 2013년 1월 4일(금)까지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은 불경기 속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3학년도 입시 지원자들의 전형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올해부터 학사편입생들에게는 입학금 30만원 면제와 1년간 20% 학비 감면 혜택도 제공해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다른 전공에 도전하는 사이버대 입시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944-5000)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새로운 미스 유니버스에 美여대생 올리비아 컬포 등극
ㆍ아기 채가는 검독수리 영상 `진실 혹은 거짓?`
ㆍ`브래들리 쿠퍼, 유두가 5개라고?!`
ㆍ조보아 클로즈업 된 가슴에 시청자들 ‘민망’
ㆍ강민경 미니드레스 ‘이렇게 섹시해도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