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주)아이넵(대표 추유광 www.inebsoft.com,)은 2008년 설립된 DB보안 전문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 내에 주요 정보를 암호화하고 접근제어하는 솔루션인 디가드(D’Guard)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주)아이넵은 현재 데이터베이스 보안에 대한 암호화, 접근제어 및 키관리시스템에 대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가드(D’Gaurd)는 기존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DB암호화 방식인 Plug-In 방식과 API 방식을 포함하고 있다. (주)아이넵의 암호화 최신 기술인 필터 방식은 암복호화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켰으며, 동시에 업무 적용에 있어서도 업무 프로그램 수정 없이 적용할 수 있다.

또 최신 필터 기술을 이용해 SQL 인젝션이나 서버의 취약성으로 인한 해킹 공격에도 사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완벽한 접근통제가 가능해서 인가받지 않은 악성 코드를 심은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강력한 키 관리 시스템은 외부로 키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설계가 돼 있으며, 국가표준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있다. DBMS의 다양성을 고려해 모든 상용 DBMS 지원이 가능한가 하면 기존 인덱스를 암호화 적용 후에도 동일하게 지원할 수 있다.

디가드(D’Gaurd)는 새로운 방식뿐만 아니라 기존 경쟁사 제품들의 방식들 까지도 자체 개발해 통합시킴으로써 고객사에서 제품 고려 시 선택의 폭을 넓힌 장점이 있다. 개인정보 및 기밀성이 유지되어야 할 데이터는 그만큼 보안성이 강화되어야 하며 이런 정보들이 유출되었을 경우까지 대비할 수 있는 디가드(D’Gaurd)야말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고객만족형 DB암호화 제품이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