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월세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렵다.

집값 뿐 아니라 전세값까지 치솟으면서, 사람들이 월세로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에 갓 진출한 20-30대들은 거주 형태가 '월세' 말고는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에 20-30대를 중심으로 한 월세난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이에 교차로 대표 사이트 ㈜아이크로스는 임대전문부동산 포털사이트 '월세로'를 오픈했다.

이는 전∙월세 주 이용고객층인 20~30대 층을 겨냥한 신개념 임대부동산 포털사이트다. 이 곳은 기존의 포털사이트와는 달리 매물 정보와 커뮤니티를 융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국 각 지역의 전∙월세 매물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한편 주거 생활에 필요한 인테리어, 요리 레시피, 이색 주거 정보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재 이곳에서는 오픈을 기념하여 전∙월세금 300만원을 지원하는 '월세로가 월세를 쏜다'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원룸이나 자취방, 전세집, 월세집 등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방의 소중한 점이나 특별한 점, 재미있는 점 등의 자랑거리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전∙월세 지원금 300만원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 이벤트는 12월26일부터 1월 25일까지 월세로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 자신의 방 자랑거리를 사진 및 코멘트와 함께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의 추천 수 및 내용을 기준으로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1등에게는 전월세 지원금 300만원이 지급되며, 이벤트에 참가하거나 이벤트를 추천한 사람들 중 232명을 선정하여 태블릿 노트, 뮤지컬 관람권, BB크림,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한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지에 방문하여 ‘좋아요’를 누르는 간편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120명에 한해 아웃백 상품권, 화장품,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이트 관계자는 "단순히 매물 정보만 제공하는 포털사이트가 아닌 사용자들이 서로 주거 정보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오픈 기념 이벤트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안홍준(새누리당) 의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대 아파트 가구주 가운데 전세 비중은 2000년 50.4%에서 2010년 36.6%로 13.8%포인트 줄어든 반면, 보증금 월세 비중은 14.5%에서 23.1%로 8.6%포인트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