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체육학 특성화 과정 '인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2013학년도 신입생 모집
최근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학점은행제도는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학습과 자격증도 학점으로 인정되며, 기간에 관계 없이 학점누적으로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짧은 시간과 적은 비용을 투자하고도 안정적으로 학위를 취득하여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뿐만 아니라 대학 중퇴자나 재수생들에게 유용한 제도다.
학점은행제는 대학마다 특성화된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국내유일의 체육학부 4개 전공이 모두 개설된 대학이다. 태권도학, 체육학, 건강관리학, 경호비서학 등의 네가지 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주중반 뿐만 아니라 직장인을 위한 주말반도 마련돼 있어 시간 활용이 자유롭다.
진로선택에 있어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체육지도자 연수교과목을 이수하고 평균 80점 이상을 얻으면 생활체육지도자 2급 및 경기지도자 2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가천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하면 동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최대 30%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공과 연계하여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에는 스포츠경영관리사, 생활체육지도자, 경비지도사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전용 강의실, 실기장 및 최신 수업용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어 실기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다양한 장학제도의 도움을 받아 학비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성남에 위치한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분당선 가천대역 1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고 수서-분당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학교 앞을 지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한 장점도 있다.
가천대학교 체육학사 학위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소지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마감일은 2월까지며, 모집정원은 각 전공별 40명이다. 3월 4일(월) 개강하는 체육학사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