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근혜, 취업박람회서 적은 '희망사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무브' 등 글로벌 취업창업 정부 앞장 약속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청년 취업난 해결을 위해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릴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3년 글로벌 취업·창업대전' 박람회를 찾아 이 같이 약속했다. 그는 해외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만든 'K-무브' 공약을 소개하며 "글로벌 취업창업 확대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특히 당선인은 행사 참석자들의 소망을 적어 걸어놓은 '희망나무' 에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 미래를 창조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 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그는 이어 "스펙이 아니라 능력으로 경쟁하는 사회를 만들겠다" 며 "젊은이들이 세계 각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과 함께 해외 인력채용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새로운 지원체계를 갖추겠다" 고 강조했다.

    당선인은 또 "모두가 가난했던 시절에 간호사, 광부, 건설노동자 등 해외노동자로 일했듯 각자의 꿈을 위해 용기 있게 도전해야 한다" 며 "정부는 젊은이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훈련을 돕도록 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산업경제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