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부경대, 그린휠 모범기관 2회 연속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지역 대학 첫 무인 자전거 대여시스템 구축 운영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가 15일 자전거 타기 활성화 대학으로 평가받아 2012년 ‘그린휠 모범기관’에 선정돼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지정서와 현판을 받았다.

    부경대는 지난 2010년 모범기관으로 지정된 데 이어 2회 연속 선정됐으며, 자격은 2년간 유효하다.

    ‘그린휠(Green Wheel) 모범기관’은 출,퇴근, 등하교 등에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는 등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을 지정하는 제도. 2009년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최초로 시작해 2010년부터 환경부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부경대는 부산 지역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무인 자전거 대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것을 비롯, 자전거 거치대 및 샤워시설을 설치하는 등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부경대가 운영하고 있는 무인 자전거 대여시스템은 2011년과 2012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학교 공공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면서 2억 원을 지원받아 구축한 것이다.

    부경대는 무인 자전거 대여시스템을 통해 대연캠퍼스 내 자전거 정류장 3곳에서 55대의 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그린휠 모범기관 지정으로 자전거 40여대를 추가로 구입해 부서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경대 노규범 총무과장은 “부경대는 평지 캠퍼스라는 이점과 캠퍼스 주변 자전거 도로와의 연계가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도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2. 2

      믿고 먹던 국간장서 발암가능물질 검출…'장숙국간장' 판매 중단

      '장수국간장'에서 발암가능물질이 기준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돼 판매가 중단되고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경남 함안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장수종합식품공...

    3. 3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로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20분께 영덕 방향 남상주나들목 인근에서 화물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멈춰있던 차를 피하려다 도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