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대부분 젊은 남성이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게임을 즐기고 있어 게임 시장 자체도 대폭 성장했고, 이제는 모바일게임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까지 열릴 정도다.

싱글벙글 하는 것은 비단 게임을 만드는 제작사뿐만이 아니다. 게임을 홍보하기 위한 모델이 될 연예인들 역시 호황을 누리고 있고, 게임에 PPL 등의 협찬을 할 수 있는 다른 업종 역시 게임협찬을 통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기도 한다.

게임의 장르 역시 다양화되었다. 중장년층도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과 어린아이들도 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도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며, 단순 엔터테인먼트 기능뿐 아니라 상식을 넓히거나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게임도 등장했다.

또한 이런 인기장르를 복합적으로 채택하는 게임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전통적인 인기 장르인 음악과 애국심 고취 및 지리상식을 게임에 결합한 ‘런투비트(Run2Beat)’가 대표적인 예이다. 앱스토어에서 먼저 출시된 런투비트는 리듬게임과 액션게임이 결합된 신개념 리듬게임으로, 대한민국의 각 도시를 여행하면서 음악에 맞춰 액션을 즐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비단 대한민국 각 도시별 정보제공뿐 아니라 독도와 동해가 우리나라 영토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음악 역시 전문 작곡가의 참여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 사용자들의 흥미를 높인 덕분에 런투비트는 아이폰 인기 음악 애플리케이션 1위를 차지했고, 그 인기에 힘입어 15일에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공개됐다.

제작사인 매드앱스모바일은 이미 아이폰 인기앱 1위를 수성한 검증된 인기 게임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시장에서도 무리없이 인기몰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리듬게임과 차별화된 액션게임과 결합된 형태이기 때문에 신나는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또한 각 도시별 등장하는 보스와 게임 속 또 다른 게임인 미니게임 역시 큰 재미를 주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조작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한 터치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재 런투비트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