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동탄 KCC 스위첸’ 잔여가구 분양
KCC건설은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 총 640가구로 구성된 ‘동탄 KCC 스위첸’ 잔여 물량을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으로 전용면적 △84㎡A 402가구 △84㎡B 80가구 △84㎡C 158가구 등 중소형으로 구성돈다. 단지가 있는 A27블록은 3면이 친환경 자연시설로 둘러싸여 주거환경이 쾌적한 곳이다.

단지 남측방향으로 무봉산자락이 펼쳐져 있고 북쪽방향에는 근린공원, 동쪽방향에는 치동천이 있다. 북서측으로 20만 8000㎡규모의 커뮤니티시범단지의 중앙근린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북쪽 방향으로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다.

KTX 동탄역(2014년 예정)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23번국도 중리IC(2013년 5월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2020년 예정),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용인서울간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해 서울과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갖추고 있다. 동탄2신도시의 특별계획구역인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의 상업, 문화, 업무 등의 다양한 시설을 쉽게 이용이 가능해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3면이 자연친화시설로 둘러싸여 있는 점을 착안해 웰빙 단지로 조성된다. 11.55%의 건폐율에 조경면적이 무려 약 45%에 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단지 내 정원은 각각 독특한 테마를 갖춰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문화를 품은 숲’이라는 테마공간을 계획해 계절별 테마 숲과 가족공간을 계획하였으며, 곳곳에 쉼터를 설치해 안락함을 배가시켰다. 여기에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도록 했다.

단지입구에 ‘KIDS & MOM’S STATION’이라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전용공간이 마련된다. 이곳은 CCTV와 비상콜이 설치된 스쿨버스 전용공간과 엄마를 위한 카페, 취미룸이 연계 배치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스포츠존, 키즈&맘스존, 취미존, 주민생활지원존, 교육/문화존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을 조성해 입주민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스포츠 시설인 휘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장 및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샤워시설, 독서실, 회의실, 멀티룸, 어린이 도서관 등이 마련되며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이 메인 보행로를 따라 편리하게 조성되어 있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실내 평면은 모든 타입이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해 거실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채광과 통풍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전용 84㎡A와 84㎡B타입은 여성을 위한 특별한 드레스룸을 컨셉으로 계획되어 수납과 장식 기능을 겸비한 고품격 드레스룸과 현관특화 수납장인 스마트 워크인장이 설치된다. 84㎡C 타입은 임대 가능한 2가구 분리 평면을 적용했고 거실과 주방에 수납과 자녀 교육 기능을 특화한 ‘키즈 멘토링’ 공간을 배치했다.

분양가는 3.3㎡당 1030만원 선이며 계약금은 5%씩 두 번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222번지 일대 합동전시관에 마련됐다. 입주는 오는 2015년 2월 예정이다. 1588-5473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