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와대 개편안 오늘 오후4시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청와대 비서실 개편안이 21일 오후 4시 발표된다.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서울 삼청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청와대 비서실 개편안을 발표하는 형식이 될 예정이다.

    개편안은 현재 2실9수석비서관 체제인 대통령실의 조직·인력과 비서관 권한을 대폭 축소하는 방향으로 알려졌다.

    특히 당선인의 대선 공약에 따라 기존 외교안보수석실과 국가위기관리실을 통합한 '국가안보실' 신설이 확실시 된다. 장관급의 국가안보실은 새 정부에서 외교안보정책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

    인수위는 이날 정부 후속 조직 개편안이나 위원회 조정안 등은 발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2. 2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3. 3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