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로맨스라고는 당최 찾아 볼 수 없었던 남자가 사랑의 메신저 진희를 만나 진정한 사랑을 찾는 다는 내용의 판타지 러브스토리 뮤지컬 ‘사랑을 이루어드립니다 시즌3(이하 사이다3)’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사이다3는 램프의 요정 ‘지니’가 소원을 이뤄주듯 극중 ‘진희’가 주인공의 사랑을 튜닝해준다는 흥미로운 소재로 지난 9월부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사이다3는 가수 겸 배우 찰리박과 성은, 김동현, 임대석 등 화려한 출연진이 참여하며, 작품 쇼케이스에는 전진, 이민우, 에릭 등 신화 멤버들과 오은아가 참석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사이다3는 신예 영화배우의 뮤지컬 데뷔작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다. 영화 ‘무방비도시’, ‘모던보이’, ‘7급공무원’ 등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뽐낸 배우 이동민이 그 주인공.

뮤지컬에 첫 발을 내딛는 만큼 노래에 대한 부담이 컸다는 그는 수 개월에 걸친 보컬 트레이닝 끝에 전문 뮤지컬배우 못지 않은 실력을 쌓을 수 있었다고 한다. 영화배우 이동민은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커리큘럼 덕분에 단기간에 라이브로 진행되는 뮤지컬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배우 이동민의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뤄준 램프의 ‘지니’로 알려진 곳은 밸런스뮤직학원이다. 일본 쇼비뮤직컬리지에서 작곡을 전공한 김의섭 원장, 알리의 첫인사를 작사·작곡한 이수경 부원장, sm엔터테인먼트의 보컬트레이너로 활약한 바 있는 송은형 부원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는 밸런스뮤직학원은 1:1 수업방식을 제공한다.

학원 관계자는 “교육자의 경력과 인맥, 시설 등도 중요하지만 실력 향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 내용과 분위기라고 생각한다”고 전하며, “본원에서는 균형있는 교육을 통해 프로를 더욱 프로답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