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부산은행, 시각장애인을 위한‘점자카드’발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은 신용카드의 각종 정보를 점자로 입력해 장애인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점자카드’ 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점자카드’는 카드 표면에 상품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주요 정보를 점자 형태로 표기한 카드로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발급 가능한 점자카드는 신용카드(그린카드)와 체크카드(마이존체크카드) 총 2종. 기존 그린카드 및 마이존 체크카드의 서비스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향후 다른종류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점차 확대 발급 예정이다.

    혜택도 주어진다. 국내 전 가맹점 0.2~0.8%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과 △버스와 지하철 10~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KTX, 고속버스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의원 2~3개월 무이자 할부 △전국 문화, 레저 시설 무료 입장 또는 10~5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등 기존 그린카드 및 마이존 체크카드의 서비스가 모두 적용된다.

    BS금융그룹은 점자카드 출시에 앞서 지난해 11월 청각ㆍ시각 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및 점자정보단말기를 지원했다. 올해 초에는 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위한 이동용 세탁 차량 등을 기증 하는 등 지역 사회의 소외된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 사업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부산은행 카드사업부 박세호 부장은 “점자카드는 기존 금융서비스 이용에 소외됐던 장애인들이 이용울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앞으로 점자와 음성지원이 이뤄지는 상품안내장과 이용대금명세서를 개발,지원할 계획”이라며 “장애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나눔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하늬, 남편과 세운 1인 기획사 '미등록' 검찰 송치…"등록 완료" [공식]

      배우 이하늬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미등록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진 후 "정식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하늬 소속사 팀호프 측은 24일 한경닷컴에 "호프프로젝트는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제...

    2. 2
    3. 3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조, 1월 13일 파업 돌입 결의

      통상임금을 둘러싼 임금 협상에서 사측과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한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이 내년 1월 13일 전면 파업에 돌입하기로 했다.버스노조는 24일 오전 지부위원장 회의를 열고 파업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올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