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윈스테크넷, 올해 실적 가이던스 뛰어넘을 것"-동부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14일 윈스테크넷에 대해 지난 4분기 호실적에 이어 올해 실적도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윈스테크넷의 4분기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8% 증가했다. 매출액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213억원과 48억원을 기록해 39.6%와 118.5% 성장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이채호 동부증권 연구원은 "4분기 원·엔 환율이 13.9% 급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통신사 쪽 수출 초과 달성과 환율보험을 통해 영업이익률 28%라는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지난해 3분기 말 56억원에 달했던 엔화매출채권도 현재 1억원 미만으로 감소하면서 외환 리스크도 최소화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올해도 실적 전망치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일본 고객사를 통해 나오는 매출이 향후에도 양호할 것으로 보이고, 모바일 데이터트래픽 수요도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회사 측에서는 올해 추가적 엔화 약세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820억원과 영업이익 200억원을 가이던스로 제시했다"며 "일본 고객사에 대한 수주 증가 및 매출처 다변화를 통한 점유율 확대로 올해 목표 매출액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데이터트래픽 증가에 따른 수요 급증, 10G(기가바이트)급 보안솔루션 보급화, 40G급 도입으로 인한 제품 고사양화 등에 따라 평균판매단가(ASP)도 상승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술 없이 차트 못 봐"…불장에 '나홀로 신저가' 개미 '눈물' [종목+]

      "술 없이는 하이트진로 차트 못 보겠네요." (포털사이트 '하이트진로' 종목토론방에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코스피지수가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것과 달리 주류주(株)들은 부진을 면치 ...

    2. 2

      KDI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명예교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18대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사진)가 선임됐다.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는 4일 이사회를 열어 김 교수를 KDI 신임 원장으로 선임...

    3. 3

      유상증자 미리 알고 40억 '꿀꺽'…금융당국에 덜미

      호재성 내부 정보를 먼저 쥐고 주식을 사고, 악재를 알자마자 빠져나간 불공정거래 4건이 무더기로 적발됐다.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에서 이 같은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들을 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