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에 앞서 남성용 화장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는 사실이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된 바 있다. 이제 남성들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됐지만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도 남자친구에게 선물할 화장품을 고르기 위해 고민에 빠졌던 여성들이 없지 않았을 것이다. 여전히 남성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남자친구에게 선물할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 고민 중인 여성들 또는 화장품을 장만하고 싶은데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막막한 남성들을 위해 화장품 평론가인 폴라비가운이 나섰다. 직접 '폴라초이스'라는 홈페이지에 제품 다섯 가지를 소개한 것.

평론가는 “스킨케어는 기본적으로 성별에 관계 없이 남녀 공통이라고 할 수 있다”며 “순한 클렌저와 비타민C, 레스베라트롤, BHA와 AHA 등의 성분들은 모두 피부에 효과적이고 노화와 트러블, 막힌 모공, 태양 손상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남성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성분 배합을 살펴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대체적으로 옴므 스킨케어 제품들은 성분 배합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때문에 향 성분과 자극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성분 배합이 형편없는 편이다"라며 성분 배합을 살펴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녀가 직접 홈페이지에 게재한 글에 따르면 '클렌징'은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다. 세안을 할 때 바 형태의 비누를 사용하는 남성들이 많지만 이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세안법이기 때문에 고체 비누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여러 단계를 거치는 것이 귀찮다면 몸 전체와 샴푸 기능까지 되는 올인원 제품 중에도 순한 제품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남성들에게 필요한 제품은 BHA각질제거제와 항산화(안티에이징) 세럼, 스팟 트리트먼트다. BHA각질제거제는 면도 후 붉은 자국이나 모공 안쪽으로 자라는 수염 등 모공과 관련한 각화증이나 염증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드름을 치료하는 스팟 트리트먼트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모이스처라이저는 낮과 밤으로 나눠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낮 시간에는 태양 자외선을 막을 수 있는 선스크린 함유 제품을 사용하고, 밤에는 남성들도 피부 재생을 위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