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어린이 발명 창의력 교실 운영…'창의력 쑥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4월 6일부터 27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안산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어린이 발명 창의력 교실’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도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명이며 3월 8일부터 4월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오전, 오후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발명의 이해’, ‘집중력 향상을 위한 지게차 만들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실물형 외륜차 모형 만들기’, ‘과학적 원리와 창의성 향상을 위한 LED 회전 모터 발전기 만들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실습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흥미를 돋울 전망이다.

    참가신청은 경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ansan)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거나 안산시청소년수련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ygh6463@gtp.or.kr) 또는 직접 청소년수련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식재산센터(www.ripc.org/ansan), 안산시청소년수련관(www.ansanyouth.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기지식재산센터(031-500-3047)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