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청년인턴 100명 뽑아 절반 이상 정규직 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덕 캠코 인사팀장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13일까지 청년인턴 100명을 뽑는다. 캠코는 5개월 인턴평가 등을 통해 50% 이상을 정규직(5급)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김기덕 인사팀장(사진)은 “캠코 입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이 있다면 올해가 기회”라고 말했다. 지난해 5급 신입 32명, 재작년엔 23명을 뽑은 것에 비해 올해는 50명 이상을 채용하기에 취준생에게 기회라는 것이다.

    논술시험 관련 팁을 묻자 김 팀장은 “무조건 많이 쓰기보다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어진 문제에서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아이디어 있는 답변을 쓰면 좋다”면서 “표현 양식에 구애받지 말고 표나 그래프 등을 활용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5개월 청년인턴 후 별도의 전형과정을 또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선 아직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입사지원자들에게 “진솔함은 통하기 마련”이라며 “무턱대고 직장을 찾기보다 진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캠코는 오는 24일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무·임원면접을 거쳐 다음달 17일 청년인턴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