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용인'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 낮은 '랜드마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망 분양현장
분당선 기흥역 걸어서 이용…조망 '시원'
분당선 기흥역 걸어서 이용…조망 '시원'
롯데건설은 경기 용인시 신갈동 경부고속도로 수원나들목 앞에 들어서는 31층 주상복합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를 분양 중이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1층 건물 3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84㎡(4개 타입) 625가구로 구성돼 있다.
롯데건설은 분양가를 주변보다 낮은 3.3㎡당 최저 885만원까지 낮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과거 이 부지에 주상복합을 지으려던 건설사가 정했던 분양가보다 3.3㎡당 300만~500만원가량 내렸다”며 “주변에 들어선 기존 아파트 시세보다도 저렴하다”고 강조했다.
이 단지는 서울 왕십리까지 연결된 분당선 기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용인 경전철도 이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는 광역버스 5개 노선이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등으로 연결된다.
수원나들목이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강남과 동탄을 연결하는 용인~서울 고속화도로가 부근에 있어 서울 강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한 편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은 용도에 따라 스포츠, 스터디, 실버&키즈, 업무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 골프연습실, 샤워실이 들어선다.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홈오피스, 세미나실을 포함한 작은 도서관과 남녀독서실이 만들어진다. 실버&키즈존에는 경로당과 보육시설을 비롯해 맘&키즈 카페가 조성된다. 업무존에는 관리사무실, 통합경비실, 숙직실, 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주변에 신갈초·중·고, 구갈초·중, 기흥중·고 등 각급 학교가 모여 있다. 국내 유명 유치원과 영어학원 등이 밀집한 영통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내에 롯데마트 입점이 예정돼 있고 수원 영통, 용인 죽전, 분당 등의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