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헤지펀드시장 본격 진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자산운용이 한국 헤지펀드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대신자산운용은 이벤트드리븐 및 구조화헤지 전략을 활용하는 헤지펀드 상품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한국 헤지펀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헤지펀드는 `대신 밸런스 코퍼레이트 이벤트 전문사모투자신탁 제1호`와 `대신 밸런스 구조화헤지 전문사모투자신탁 제1호` 두 종류로, 기존 출시된 주식롱숏전략 중심의 한국형 헤지펀드들과는 달리 차별화된 투자전략으로 위험을 줄이고 중장기적으로 수익을 추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대신 밸런스 코퍼레이트 이벤트 전문사모투자신탁 제1호는 각종 이벤트로 인한 가격변동 과정에서 수익을 얻는 `이벤트 드리븐` 전략을 활용합니다. 기업인수합병(M&A), 유상증자,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 기업이슈를 분석해 투자기회 발생시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펀드규모는 100억원입니다.
대신 밸런스 구조화헤지 전문사모투자신탁 제1호는 주가연계증권(ELS) 등 구조화 상품을 활용해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자체 분석 기법을 활용해 편입한 구조화 상품의 헷지 포지션을 구축하여 시장의 변동성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전략을 구사합니다. 펀드규모는 300억원입니다.
프라임브로커는 각각 삼성증권과 현대증권이며, 운용은 대신자산운용 헤지펀드사업단에서 합니다.
신용재 대신자산운용 헤지펀드사업단장은 ”이번에 출시한 헤지펀드는 한국형 헤지펀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형 헤지펀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아직 한국시장에 선보인 적이 없는 차별화된 전략들을 지속적이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8세 소년 61세 할머니와 결혼
ㆍ12일 콘클라베 시작… 새 교황은 누구?
ㆍ베이징 황사·스모그에 경찰도 `마스크 근무`
ㆍ레이디스 코드 `나쁜여자` 공중파 데뷔무대서 압도적 퍼포먼스 펼쳐
ㆍ고두림 이은 베이글녀 채보미, 비키니로 섹시미 발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