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채용 오늘부터 시작…원서접수 애 먹지 않으려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그룹이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중공업 등 21개 계열사의 3급 신입사원 공채를 18일 시작했다. 이날부터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인 '삼성커리어스'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기본적인 지원자격은 올해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로 전학년 평점 평균 3.0(4.5 기준) 이상이면 된다. 입사 희망자는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지원서를 작성한 뒤 22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삼성 관계자는 "마감일은 홈페이지 접속 폭주가 예상된다" 며 "마감일 이전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서류전형이 끝나면 다음달 7일부터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국내 5개 지역과 미 뉴어크, LA, 캐나다 토론토 등 해외 3개 지역에서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디자인직군 지원자는 SSAT를 작품 포트폴리오 심사로 대체한다.

    내달 25일부터 면접을 진행하며 5월 중순께 면접 합격자를 발표한다. 삼성전자 등 일부 계열사는 중국어 자격 보유자와 공인 한자능력 자격 보유자에게 가산점을 준다.

    올해 삼성 채용 규모는 3급 신입사원 9000명을 포함해 2만7000명 가량이 될 전망이다. 3급 신입사원 채용 시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에 채용 규모의 5%를 할당한다. 35%는 지방대 출신 가운데 선발한다.

    올해에는 특히 인문학적 소양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갖춘 인문학 전공자를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다. 인문계 전공자를 선발해 6개월 동안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거쳐 엔지니어의 자질을 갖춘 200명을 선발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2. 2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3. 3

      다음 카드는 보유세…'장기특별공제·공시가격' 손본다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조치에 이어 부동산 보유세·거래세 개편 카드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주택을 팔 때 양도세를 감면해주는 장기보유특별공제는 보유 기간보다 실거주 기간 중심으로 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