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인 2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넘버 원’ 신용카드사다. 1988년 창립한 옛 LG카드와 2002년 문을 연 신한카드가 통합해 2007년 10월 신한카드로 새롭게 출범했다.

2200만 회원의 빅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얻어내는 신한카드만의 고객 데이터베이스(DB)는 다른 카드사들과 차별화되는 대표적인 강점이다. 신한카드는 빅 데이터에 대한 분석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 이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2007년 통합 후 첫 상품으로 선보인 ‘LOVE 카드’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카드로 자리잡았다. 맞춤형 포인트 특화 상품인 ‘HI-POINT 카드’ 시리즈는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 포인트에 이자를 붙여주는 ‘S-MORE 카드’, 주유 혜택을 크게 늘린 ‘RPM카드 PLATINUM#’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신한카드의 경쟁력은 돋보이고 있다.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모바일 서비스로는 업계 최초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 ‘신한 스마트 월릿’을 들 수 있다. 카드 사용액, 회원의 직업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테마에 따라 맛집을 추천하는 기능 등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전국 투어 콘서트인 ‘LOVE 콘서트’, 프로 스포츠 이벤트 ‘LOVE 데이’, 브랜드 체험 공간인 ‘LOVE 스퀘어’ 등 고객 체험을 중시하는 문화 콘텐츠들로 구성된 ‘LOVE 시리즈’를 통해 문화마케팅 영역에서도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한 사회책임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