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전 죽동 푸르지오’ 분양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지정 이후 죽동지구내 첫 분양
전용면적 75~84㎡ 중소형 단지, 총 638가구

대우건설이 ‘대전 죽동 푸르지오’(조감도)의 모델하우스를 오는 29일 오픈한다.

‘대전 죽동 푸르지오’는 대전 유성구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 1단계 죽동지구 A3-1블록에 자리 잡는다. 지상 19~26층 아파트 7개동 63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5㎡ 180가구과 84㎡ 458가구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충남대학교 캠퍼스와 근린공원이 있다. 동쪽 우성이산, 서쪽 계룡산 수통골, 북쪽 금병산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호남고속도로 유성IC와 유성 시외버스터미널, 금호고속터미널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유성대로, 한밭대로 등 주요도로가 인접해 세종시와 노은지구, 둔산지구, 대덕연구단지 등 대전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이 탁월하며, 넓은 동간거리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하는 한편 개방감은 높이고 조경공간은 넓혔다. 단지 중앙의 푸르지오의 신조경시설인 힐링포리스트, 플라워가든, 아쿠아가든이 조성되며, 어린이 놀이터 키즈빌리지가 들어선다. 경로당 앞에는 단지내 텃밭인 터칭팜이 꾸며진다. 단지내 주민편의시설인 유즈(Uz)센터에는 골프연습실, 휘트니스센터, G·X룸, 비즈니스 카페, 작은도서관이 배치되며 경로당과 어린이집도 마련된다.

죽동지구는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 배후의 직주근접형 택지지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단지는 대덕특구(신동·둔곡지구)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거점지구로 지정된 후 죽동지구 내에서 가장 먼저 분양하는 단지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40만원으로 책정됐다. 입주는 2015년 6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전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 1번 출구 방면(만년교 방향)에 위치한다. (042)825-0638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